-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반이 모였을 때, 이런 찍기 어떰?”
패션 브랜드 휠라는 Z세대와의 관계 강화를 위해 수년째 진행해 온 스쿨 이벤트의 2020년판, ‘우리반 [찍었]S 2020’을 준비해오고 있었습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이벤트를 알리는 메인 광고영상과 범퍼애드, 다양한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 등 종합적 캠페인을 준비하고, 촬영 및 제작을 완료해 온에어 시점을 조율하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코로나 19 정국으로 인한 비대면 수업, 접촉 자제 등의 이유로 함께 모여 만드는 이벤트 참가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벤트는 차후로 연기되고, 이미 제작한 영상을 재가공해 바이럴 필름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
영상의 구조는 본디 온에어 예정이었던 캠페인 고지 광고 영상이 선행 재생된 후, 사실은 코로나 19로 열리지 않음을 알리는 반전의 구조를 띠고 있습니다. 현 정국상 도저히 불가능 할 것 같은 이벤트 내용을 먼저 알려 궁금증을 선사하고 시청 유지를 유도한 후, 후반부에 이벤트가 열리지 않음을 알리게 되는데요. 후반부가 다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한 버전에는 서프라이즈 성우/하지만 장인으로 유명한 홍성옥 성우님과 협업을 진행해 재미 요소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이번 우리반 [찍었]S 2020은 이벤트의 연기/취소로 온에어가 어려워진 광고 영상을 재가공해 바이럴화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하지만, 내년에는 꼭! 사태가 해결되어 우리반이 휠라와 함께 모여 찍고 놀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