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굿즈 콘텐츠에서 신제품으로 탄생 ‘와 감탄사 에디션’”
한 때 ‘보기만 해도 시끄러운 아이스크림’이라는 짤이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와 아이스크림이 마트 냉동고에 가득차 “와”라는 제품명이 마치 환호성처럼 보이는 사진입니다. 이같이 소비자들이 재미를 느끼는 B급 요소에서 착안해, 제품명인 ‘와’ 대신 한글자 감탄사들을 넣어 와 감탄사 에디션으로 기획했습니다. 콘텐츠 참여와 재미 소구를 위해 기획한 가상굿즈 콘텐츠였지만, 트위터와 각종 커뮤니티 등에 바이럴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서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
가상굿즈 콘텐츠의 경우 기존 제품에서 살짝 변형하여 재미를 주고자 했습니다. 기존 제품명인 ‘와’가 아닌 다른 글자로 대체되어도 ‘와’ 아이스크림이라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었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는 짤 콘셉트로 기획했습니다. 출시 홍보 영상의 경우 에디션 5종의 감탄사 타이포와 컬러 비주얼을 강조해 실제 제품을 사 모으고 싶게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습니다.
-
가상굿즈 콘텐츠의 경우 공식 인스타그램 개정에 약 900건에 달하는 출시 요청 댓글이 달렸고, 트위터에 바이럴 된 게시글**에서 2만 리트윗, 1만 좋아요, 3천 여 인용 등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 각종 커뮤니티와 인스타그램 유머 계정 등에 소개되며 출시를 기대하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브랜드에서 제품 출시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게 되었고, 실제 출시까지 이뤄져 소비자 성원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